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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인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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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인병의 위험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동맥경화증 비만
성인병의 위험
 
성인병은 비전염성 퇴행성 만성 질병군으로 성인 사망의 주요 원인 및 각종 활동장애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성인병으로는 고지혈증, 당뇨병, 고혈압, 동맥경화, 과로, 비만 등이 있으며, 이들 질환의 특징은 이 병과 연관되어 발생하는 뇌졸중(중풍), 심장병, 각종 암, 간질환 등이 생명에 치명적이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성인병은 생활습관의 변화, 스트레스, 식생활, 운동 부족, 환경 오염 등과 관련되어 오랜 누적 기간을 걸쳐 발생합니다. 또한 특별한 처치나 수술로서 해결될 수 없고 꾸준한 관리가 중요합니다.

성인병 발생의 위험요인
성인병 발생의 위험요인으로서 동맥경화, 고혈압, 고지혈증, 비만, 당뇨병, 연령, 흡연, 스트레스 그리고 운동부족 등은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이들 요인이 상호중복 될 때 성인병의 합병증은 빠르게 진행됩니다. 특히 성인병의 주원인이 되는 고혈압, 동맥경화증, 당뇨병 3가지 질병은 상호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 불가분의 관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성인병들을 잘 이해하고 예방과 치료 등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서 그 원인이 되는 고혈압과 근본적으로 원흉질환인 동맥경화증 그리고 결과적으로 발생되는 여러 가지 합병증들을 일으키는 당뇨병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갖고 이에 대처하는 행동을 취해야 할 것입니다.


성인병 예방을 위해
가공식품, 염장식품, 탄 음식의 섭취를 줄인다.
다양한 과일과 야채를 하루 5번 이상 먹고, 곡물섭취를 늘린다.
우유는 저지방 우유를 먹고, 콩과 생선 섭취를 늘리고, 기름기가 적은 고기를 선택한다.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알코올 섭취를 줄이고 적당히 견과류를 섭취한다.
튀긴 음식의 섭취를 줄인다.
과음을 피한다. (단 하루 1-2잔은 관동맥질환을 30~40% 감소시킨다.)
금연이 가장 중요하다.
하루 30분 이상 매일 걷는다.
적절한 휴식과 여가생활을 즐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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